백일기도신청

 

백일기도 태아령 천도를 위한 백일기도를 매년2차례 봉행합니다.

HOME > 태아령천도 > 백일기도

천봉산 대원사는 백제 무녕왕 3년(서기 503년) 아도화상이 세운 백제고찰입니다.

대원사에서는 태아영가를 천도하기 위해 매년 2차례 백일기도를 올립니다.

 태아령(태아 영가)이란 부모와 인연은 맺었지만 이 세상 햇빛을 못 보고 죽어간 가엾은 어린 영혼들이 태아령입니다.
 ㄱ.태아 영가 천도를 봉행하는 목적은
◇ 부모의 무거운 죄업을 참회하여 안정되고 평화로운 마음을 갖게하고
◇ 전생과 금생의 나쁜 인연을 없애어 삶의 괴로움과 거침새에서 벗어나고
◇ 원결 맺힌 영가들을 해탈시켜 가저오가 사회의 평화를 기원하고자 합니다.

원한과 괴로움 속에서 구천을 해매는 어린 영혼들이 천도를 발원하고자 아래와 같이 봉행하는 백일 기도에 여러분들의 진지한 동참을 바랍니다.

 ㄴ.기도에 동참하시는 분들에게 아래 자료를 보내 드립니다.
◇ 사경과 사불을 위한 정토발원문
◇ 반야심경과 지장 보살 체본
◇ 낙태의 죄업과 구원을 설한 작은 책 "떠도는 어린 넋들을 위하여" (태아령 천도 공양법)

※우편물은 한주에 일괄배송되며 당 사찰이 산간지역에 위치한 관계로 우편물 배송이 1주일 정도 소요됨을 알려드립니다.

백일기도 접수
여름기도 매년 음력 4월 15일(입재~ 7월 15일(회향) 백중까지 봉행합니다.
겨울기도 매년 음력 10월 15일(입재)~정월대보름(회향)까지 매년 거행합니다.
동참금

현금으로 납부 보다 온라인 계좌로 이체 부탁드립니다. 

기본 백일기도 동참금 (5만원) + 영가 1위당(1만원 추가)

온라인 - 우체국 : 501908-01-001359  <대한불교조계종대원사>

우편물 (546-840) 전남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506-8 대원사
전화(유,무선) 종무소:  061-852-1755(주지스님과 면담 희망시 ) 법 당 : 070-4113-1755(법당)

1) 태아령 천도를 하게된 인연
                                       (현 회주스님)현장 스님이 태아령 천도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중 첫번째는 10년 전 서울 '마리아수녀회'에서 보급하는 '침묵의 절규'라는 비디오를 보고 나서이다. 비디오의 내용은 병원에서 인공 유산시키는 장면을 초음파영상으로 촬영한 것이다.

비디오의 내용은 뱃속에서 3개월 된 임신중절 태아가 위험한 수술도구가 들어올 때 본능적으로 달아나는 것과 결국 겸자로 머리를 잡아 들어올려 걸레조각 같이 부숴 버리는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되었다.
태아가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달아나는 모습이 초음파 영상을 통하여 보여지고 머리를 산산히 부수는 모습을 볼 때 스님은 졸도하고 말았다고 한다.

스님은 아마도 과거 전생에 그와 같은 죽음을 당했을 것 같다고 말씀하신다.
그 이후 '너희들의 불쌍한 영혼을 내가 구해주마'하는 씨앗이 마음속에 싹트기 시작했다 한다.

 

두번째는 수 년전 일본불교를 견학하면서 경내에 빨간 턱수건을 하고 있는 특이한 동자상들을 보았다.
그것이 낙태·유산아의 영혼을 천도시키기 위한 태안지장(胎安地藏)이라는 것을 알았다

세번째는 대원사 주지소임을 맡으면서 태안지장보살을 봉안하고 『장수멸죄경』을 발행하면서이다.
『장수멸죄경』에는 낙태의 죄업과 그 죄업으로부터 벗어나는 부처님의 설법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었다.
부처님의 자비와 지장보살의 원력에 의지하여 씻을 수 없는 부모의 죄업을 참회하고 태아영가의 해탈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지장보살"을 염불하지 않을 수 없었다.

2) 태아영가의 천도를 봉행하는 목적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태어나는 어린이가 65만명이다. 그런데 이 세상의 햇빛도 보지 못하고 가장 안전한 어머니의 뱃속에서 죽임을 당하는 생명이 160만이 된다.
비공식적으로 행해지는 중절수술까지 생각하면 그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 대형사고 뒤에는 죽은 가족과 자식의 보상을 받기 위한 협상이 이뤄진다.
그러나 뱃속에 든 자식은 병원에 돈을 바쳐가면서 지워(죽여)달라고 부모가 부탁을 한다.
안 죽을려고 발버둥치는 아기의 절규를 외면한채 날카로운 수술기구에 의해 찢기고 잘리운채 쓰레기처럼 내던져지는 아기들의 영혼은 부모를 원망하고 세상을 저주하며 구천을 떠돌게 된다.
우리 주변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은 90%이상이 낙태아의 영혼과 관계된다고 한다.

그것은 자기에게도 관심을 가져달라는 어린 영혼의 피맺힌 울부짖음이다.
또한 낙태아의 영혼은 해가 지날수록 그 힘이 커지면서 불임을 조장하고 기형아, 정박아를 낳게 하며 부부간의 불화를 조성하고 교통사고나 회사를 도산시키기도 한다.
태아령 기도를 함으로써
첫째, 씻을 수 없는 부모의 죄업을 참회하여 안정과 평화의 마음을 갖게 하고
둘째, 전생과 금생의 나쁜 인연을 소멸시켜 삶의 고통과 장애로부터 벗어나며
셋째, 원결 맺힌 영가들을 해탈시켜 가정과 사회의 평화를 기원하고자 함이다.
원한과 고통 속에 구천을 방황하는 어린 영혼들의 천도를 발원하고 봉행되는 100일기도인 것이다.

3) 기도 방법  (접수자분들은 꼭 봐주세요.)
1.기도 동참자분들은 백일기도 입재와 회향은 최대한 같이 할수 있게 하고,참여하시 못하더라도 스스로의 참회발원을 합니다.
   *백일기도 기간중 접수자분은 언제라도 기도에 동참하실수 있게 숙식공간을 제공해 드리고있습니다.(사전에 연락해주세요)
2.동참을 위해 보내드린 우편물『태아령가축원문』,『반야심경』사경과 사불 (태안지장보살)을 정성들여 기도기간 동안 작성합니다.
   *(개인의 사정으로 사경과 사불을 받고싶지 않고싶으실때는 접수시 글을 남겨주시거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우편으로 보내드린 사경과 사불은 49매 이상 서사하여 백일기도 회향일에 가져오거나 회향일 전에 대원사로 우편물로 우송토록 하고 있습니다.

4.백일기도 회양일 때 스님의 법문 후  호마공양으로서 위 사경사불,영가옷등을 불태우며 극락왕생 염원하는 기도를 합니다.

백일기도 신청하기